오래도록 한결 같이

겸(謙)을 가슴에 안고, 열정(熱情)을 등에 메고, 잔차 와 함께 . . .

바로 지금 ! 바로 여기 !

[꿍시렁 꿍시렁]

퇴화는 중단될수 있다

경재생각은 ? 2006. 11. 2. 08:21

 

정적인 생활은 퇴화시키라는 가장 중요한 신호이다.

당신의 몸은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을 매처럼 번뜩이는 눈으로 지켜보고 있다.

자연에서는 식량 부족을 제외하고는 정적인 생활을 할 이유가 없다.

인류가 아프리카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기억하자.

아무리 먹을 것이 풍부했다 해도 식량은 몇 시간만 지나면 썩어 버렸다.

냉장고도, 편의점도, 전자레인지용 팝콘도 없었다.

인간은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사냥감을 찾아 몇 시간을 돌아다녀야 했다.

사냥감도 없고 굶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사냥을 하지 않고 정적인 생활을 할 이유는 없다.

먹는 음식의 양에 관계없이, 운동을 하지 않는 날이면 당신은 몸에 굶주림의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당신은 이제 나이가 들 때라고, 이제 썩을 때라고, 생존을 위해 에너지를 적게 쓰고 기능 억제를 시작할 때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잉여 식량의 찌꺼기를 지방으로 저장하고,면역력을 줄이고, 근육을 녹이고, 관절을 퇴화시키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이제 동굴을 찾아 구석에 웅크리고 부들부들 떨라고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퇴화는 생물학적인 퇴화와 동일하지 않다는 점을 명심하자.

나무를 흰 가루로 부패시키는 마른 썩음병처럼 퇴화는 현대인의 정적인 생활 방식으로 야기되는 병이다.

퇴화는 밖에 해가 창창한데 TV를 켜는 것에서, 그 TV를 보면서 맥주병을 따는 것에서 시작된다. 또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가장 큰 사이즈의 프렌치프라이를 사고, 설탕과 카페인으로 가득한 음료수를 사러 갈 때마다 시작된다. 그리고 전기 카트를 타고 골프 코스를 돌 때, 혼자 집에 덩그러니 앉아 있을 때도 시작된다.

바로 퇴화는 삶을 포기하고 다른 일에 관여하지 않는 데서 시작된다. 하지만 퇴화는 중단될 수 있다. 또는 우리가 이미 언급한 진화론의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급격하게 둔화될 수 있다.나이가 드는 것은 자연에 달려 있지만 퇴화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

-Chris Crowley,Henry S.Lodge 지음 "내년을 더 젊게 사는 연령혁명"에서-

[아침글밭에서] 

'[꿍시렁 꿍시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불만 스런 당신에게..  (0) 2006.11.07
이런 이야기도 있다.  (0) 2006.11.03
새로 시작하는 길....(내 아이들에게)  (0) 2006.10.27
아주 천천히  (0) 2006.10.03
내가 생각하는 또다른 1%  (0) 2006.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