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eat Tube Angle (degrees): 전체적인 무게중심을 좌우한다.
- 전용용도별, 메이커별로 차이가 있다[프레임 특성]
B: Head Tube Angle (degrees):핸들조향성능을 결정한다.
- 전용용도별, 메이커별로 차이가 있다[프레임 특성]
C: Horizontal Top Tube Length (cm):피팅에 있어 가장중요한 요소가 된다.[TL]
- 메이커별로 D[CC]치수 대비 다소 차이가 있다
D: Seat Tube Length:스타일을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CC]
- 메이커별로 C[TL]치수 대비 다소 차이가 있다
E: Chainstay Length (cm): 페달링의 힘전달력과 관계된다.
F: Fork Rake (cm): 주행 안정성과 직진주행을 좌우한다.
- 사용하는 Fork특성과도 연관성 있음
G: Bottom Bracket Height (cm): 표준 규격에 의거
H: Wheelbase (cm): 전체적인 안정성을 좌우한다.
- 사용휠셋의 규격과 연관성 있음
I : Trail (cm):코너링 반응성을 좌우한다.
- 사용하는 Fork특성과도 연관성 있음
J: Standover at Top Tube midpoint (cm): 전체적인 무게중심을 결정한다.
- 개인별 하지량 치수와 연관되는 치수다
K: Bottom Bracket Drop (cm):직진주행성을 좌우한다.
L: Front-Center Distance (cm): 핸들 조향에 의한 휠과 페달링과의 간섭을 좌우한다.
- 조향시 발끝과 앞바퀴의 간섭이 발 생 할 수 있음
잔차는 인류가 발명한 최고의 걸작품이다.
(복잡합 운동원리와 힘의 균형을 단순한 구조와 장치로 통제하는 면에서)
잘못된 잔차(나와 안 맞는 치수와 잔차질 주용도와 다른 지오메트리로 셋팅된 잔차)로는
아무리 연습해도 기술향상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잔차질을 하면 할 수록 더욱 어렵고 신기한 잔차질 메카니즘이
또다른 유혹이고 나를 이끄는 매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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